2019년도 수상작

대상

잔월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간판으로, 심미성과 창의성에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절제된 컬러 사용과 상호 이미지를 픽토그램으로 표현한 창의성, 절제되면서도 시인성이 확보된 우수한 디자인으로 주변과의 조화 우수성이 돋보인다.

최우수상

좁은식당

단순한 간판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작은 간판과 출입구와 어우러진 상점 전면의 디자인 개선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최우수상

경양식 1920

절제된 디자인이면서도 디자인 완성도와 주변 경관과의 조화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표기 요소의 강약이 확실하여 시인성을 높였고, 입체 스카시 방식으로 제작된 간판은 배경의 한옥과 거슬림 없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우수상

아주 느린 빵

간판 내용의 이미지를 간판 제작방법 및 형태와 잘 연계시킨 우수한 작품이다. 간결한 디자인이면서도, 아날로그적 조명방식이 상호와 이루어져 주변 경관을 향상시키고 있다.

우수상

요즘

기존의 큰 규모의 간판을 탈피하여 작은 포인트 간판이면서도 시인성과 심미성을 높인 우수한 작품이다.

우수상

보래식탁

작은 간판이면서도 프레임 오브제를 활용하여 시인성을 높이고, 건물 배경과 조화를 이루는 우수한 간판이다.

특별상

해피해피 브레드

업종의 특성을 픽토그램화하여 소형이면서도 전달력을 높인 작품이다. 심미성과 창의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특별상

국수 천천히

판류형이 아닌 심플한 디자인으로 시인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배경의 흰색 건물 벽면과 조화를 잘 이루면서도 시인성을 확보하고 있다.

특별상

밀크공방

절제된 디자인과 색감이 우수하다. 대형 간판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정보 전달력이 우수하고 주변 경관과 조화가 돋보인다.

특별상

아원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기존 에어컨 실외기를 간판으로 활용한 아이디어를 높이 평가하였다.

특별상

달달애

빈티지한 느낌을 간판 재질과 조명방식으로 잘 전달하였다. 간결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간판이다.

대상

금빛자원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자원순환의 가치를 간판 디자인에 훌륭히 연출해내었다. 상호의 의미를 심미성 있게 창의적으로 표현한 우수한 작품이다.

최우수상

부엉이 돌출간판

상호를 픽토그램화하여 조형성 있게 표현하였다. 밤의 조명 연출도 잘 어우러지고 낮과 밤의 간판 내용 체인지하는 디자인도 창의적이다.

최우수상

一상

건물 벽면과 절제된 디자인으로 잘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상호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간판으로 창의성 있게 잘 표현한 작품이다.

우수상

수면카페 드르렁

수면 카페 이미지를 상호와 디자인으로 잘 표현하였다. 낮의 경관과 조명으로 차별화되는 밤의 경관이 창의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우수상

공기 청정 간판 AIR Sign

최근의 큰 트렌드인 미세먼지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시도를 간판에 도입한 점을 높이 평가하였다.

우수상

미음 미로 찾기

상호를 간판에 조형성 있게 표현한 아이디어를 높이 평가하였다. 즐거운 체험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관점을 열어준 작품이다.

우수사례

양천구

기존의 많은 광고물의 양을 간결히 정리한 점을 높이 평가하였다. 간판의 질에 있어서도 대형판류형 위주의 간판을 작으면서도 입체형으로 정리하여 시인성을 높여주고 있다.

우수사례

관악구

기존의 노후화된 불법 돌출간판과 벽면 간판을 정리하고, 시인성을 높인 간판으로 정비하여 주변 경관과의 조화성을 높인 작품이다.

2023 서울시 좋은간판 공모전 | 운영사무국 Tel : 070-4060-5220 (운영시간 평일 10:00 ~ 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E-mail : goodsigncontest@gmail.com | 카카오톡 : seoulgoodsign
위로